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래통합당을 이끌 새 원내대표에 5선인 주호영 의원이 선출 되였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 보겠습니다.

미래통합당은 국회에서 당선인 총회를 열어 기호 1번인 주호영 의원과 이종배 의원을 각각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으로 선출했고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와 이종배 신임 정책위의장은 84명의 당선인 가운데 70%에 해당하는 59명의 지지를 얻으면서 선출되였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황교안 전 대표의 사퇴 이후 공석인 당 대표직의 권한도 대행하게 되는데요. 주호영 원내대표는 거대 여당이 된 더불어민주당과 21대 국회 원구성 협상을 주도하는 한편 임기 문제로 보류 상태인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대해서도 결론을 내야 하는 과제를 짊어지게 되였습니다.

또 당 대표 권한대행으로서 총선 패배로 와해된 당 조직을 추스르는 동시에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과의 통합 문제도 완만하게 풀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선출에 소감으로 미래통합당이 바닥까지 왔다며 1∼2년 안에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재집권할수 없고 그야말로 역사에서 사라지는 정당이 될 것이라는 절박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원내지도부는 당 지도부 구성과 당 개혁이라는 무거운 책무를 지니고 있다며 통합당은 강한 야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패배 의식을 씻어내는게 급선무이고 하면 성공할수 있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면 된다며 여러분과 함께 손을 잡고 최선을 다해 당을 재건하고 수권정당이 되도록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막연한 낙관이 아니라 냉혹한 현실을 인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처절하고 집요한 노력을 하면 다 살아날수 있다며 베트남 전쟁때 8년간 포로로 잡혀있다가 풀려난 제임스 스톡데일 미국 해군 장교의 합리적 낙관론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012345678

지금까지 미래통합당 신임 원내대표 주호영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앞으로 더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