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 건강 관리에 신경쓰며 유산균 챙겨 먹는 사람이 많은데요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프롤린 유산균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고 있어서 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롤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미생물이 환경의 공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뿜어내는 물질을 말합니다. 유산균에 프롤린이 첨가되면 유산균의 생존율이 더욱 높아지는 이유가 유산균의 갑옷으로 변하기 때문에 유산균이 장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프롤린유산균은 비만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체내 독소 유입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프롤린유산균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유산균 제품중 프롤린유산균이 첨가 된 제품을 잘 확인하셔서 구매 하시면 되구요 아스파라거스, 콩, 달걀, 아보카도 등 식품에 다량 함유 되여 있습니다.
최근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에서 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최향숙 교수는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고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 시켜 장내 균형을 맞춰줌으로, 뱃살 감소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향숙 교수는 "프롤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유산균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을 증가시켜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롤린유산균 섭취시 주의할점들이 있는데요. 항생제를 복용할 경우 항생제와 유산균이 만나면 유산균의 90%가 죽을수 있어 항생제를 복용했다면 4~5시간 후에 유간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과다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한편 프롤린유산균은 일반 프로바이오틱스보다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의 수가 많고, 장에 효과적으로 안착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장건강에 좋은 음식인 프롤린유산균은 비만세균을 잡아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고 프롤린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 개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롤린유산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앞으로 더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